KOREA TECHNOLOGY AND FUTURE 고객지원

뉴스 & 행사

KTNF,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 베트남 기업들과 MOU 체결 작성일  2025-08-21

베트남 데이터 센터·AI 인프라 개발 본격 협력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지난 8월 14일 개최된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 참여한 KTNF(대표 이중연)는 베트남 현지 기업 2개사 ·현지 국내 파트너사와 4자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디지털 인프라 협력을 논의했다.

‘한-베트남 경제 포럼’에 참여한 양국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앞줄 왼쪽에서 5번째가 KTNF 이중연 대표.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 참여한 양국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TNF는 이날 베트남의 SAIGONTEL, ZUP, G-GROUP과 4자 MOU를 체결하고 베트남 데이터 센터 및 서버 플랫폼 개발, AI 기반 디지털 전환 솔루션 공동 구축, 베트남 IT 시장 확대 및 투자 환경 개선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KTNF는 이번 협력으로 베트남의 디지털 경제 성장을 지원하고,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기반 마련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KTNF 이중연 대표는 포럼 이후 베트남 정부가 주관한 간담회에도 참석해 베트남 또 럼 당 서기장 및 관계자들과 만나 디지털 인프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서 KTNF는 베트남의 AI 데이터 센터 구축, AX 플랫폼 개발, 디지털 전환 전략 등에 대한 기술 지원을 약속하며, 양국 간 디지털 경제 발전을 위한 전략적 동반자 역할을 제안했다.

이중연 KTNF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베트남의 디지털 인프라 성장에 기여하고, 한국과 베트남의 기술 협력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AI·데이터 센터 분야에서 베트남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파트너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는 또 럼 베트남 당 서기장, 김민석 국무총리, 최태원 SK그룹 회장(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양국 주요 인사 및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해 에너지·첨단산업·공급망 협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아이티데일리 김호 기자 

기사원문 보러가기 > KTNF, 한-베트남 경제 포럼에서 베트남 기업들과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