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AND FUTURE 고객지원

뉴스 & 행사

KTNF, 그린데이터센터 전문인력양성 취업연계과정 현장교육 진행 작성일  2024-11-29

 지난 11월 21~22일 이틀간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관 ‘그린데이터센터 전문인력양성 취업연계 교육’의 일환으로 국산서버 개발전문 제조기업 케이티엔에프(대표 이중연, 이하 KTNF)를 방문해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KTNF,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들과 교육생들이 다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그린데이터센터 전문인력양성 취업연계 교육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인 ‘2024년 친환경 그린 등 데이터센터 산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해 지역 데이터센터 산업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KTNF MDC 전경.


KTNF MDC(Micro Data Center)를 방문해 진행된 현장교육에는 데이터센터 기반설비 관리운영 엔지니어 양성 과정을 수료중인 교육생들이 참가했으며, 공공기관 및 주요기업의 데이터센터에 납품되는 KTNF 코어리지(Coreridge) x86 서버를 활용해 하드웨어 기술 설명을 듣고 실제 장비 납품 및 구축 현장을 견학하는 등 데이터센터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했다.


KTNF 연구개발본부와 사업본부 기술지원팀이 교육을 담당해 △x86 서버 기술교육 △공공기관 인프라 장비 납품 및 구축 △컴퓨팅서버 플랫폼을 위한 하드웨어 기술 △서버 프로덕트 테크 앤드 AI 오버뷰(Server Product Tech and AI Overview) △공공기관의 국산 컴퓨팅 장비의 필요성 및 H/W 무결성 보증을 주제로 진행했다.


 


연구개발본부 이인구 상무 교육영상

이병각 상무는 “데이터 주권 확보와 국내 IT 생태계 구축 위해 공공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국산 서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KTNF의 기술 및 장비를 교육 자원으로 활용해 데이터센터 전문 인력을 양성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KTNF는 ‘코리아 테크놀러지 앤드 퓨쳐(Korea Technology aNd Future)’를 모토로 2001년 창립된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x86 서버, 보안 서버, AI·빅데이터 서버, 엣지 서버, ODM 서버 등 다양한 국산 서버를 직접 제작해 공급하는 국내 유일한 제조사로써 연간 10만 대를 제조할 수 있는 클린룸 제조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자체 기술력을 통해 정부의 서버 개발 과제를 총괄하는 등 국내 컴퓨팅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나호정 기자

 

기사원문 보러가기 > KTNF, 그린데이터센터 전문인력양성 취업연계과정 현장교육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