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국산 서버 개발·제조 전문기업 케이티엔에프(KTNF, 대표 이중연)는 지난 10일 홍은동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제13회 정보보호의 날’ 정보보호 제품 전시회에 참가해 자체 연구개발한 네트워크 보안 서버와 혁신제품 x86 서버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제13회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개최된 ‘제13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자정보원,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해 열렸다. 행사에는 과기정통부 이종호 장관, 국가안보실 왕윤종 3차장, 국정원 윤오준 3차장을 비롯한 국내외 정보보호 산·학·연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KTNF는 기념식 행사와 함께 마련된 정보보호 우수 제품 전시회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네트워크 보안 서버 ‘K1551A’와 ‘K2741A’, 코어리지 x86 서버 ‘KR580S3’ 등의 제품을 선보이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KTNF 네트워크 보안 서버는 복잡하고 다양한 고객의 보안 규정 및 요구사항에 대해 유연한 구성과 높은 확장성을 제공한다. 각종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IPS), 통합위협관리(UTM), 가상사설망(VPN)은 물론 다양한 보안 어플라이언스 구성에 최적화된 특징을 갖고 있다.
보안 서버 ‘K1551A’ 는 인텔 12세대 아키텍처 코어 프로세서, 즉 코드명 엘더레이크-S(Alder Lake-S)가 탑재된 1소켓 1U 폼 팩터 미드레인지(Mid-Range) 제품이다. 자체 설계 및 제작한 메인보드를 적용해 경제성을 고려한 고집적 구성을 제공하며, 최신 인텔 보안 기능을 탑재해 높은 컴퓨팅 파워와 함께 고성능 IP보안(IPSec), 보안소켓계층(SSL), 암호화 및 압축 등 보안 패킷 처리 가속화를 지원한다.
또한 KTNF 코어리지(Coreridge) 서버는 확장성, 가용성, 적합성, 안정성 등의 서버 기술과 비지니스의 핵심 역량에서 세계 최고를 지향한다는 정체성을 담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코어리지 x86 서버는 각종 글로벌 인증을 획득하고 국내 서버 중 유일하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돼 기술의 혁신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KTNF는 ‘Korea Technology aNd Future’를 모토로 2001년 창립된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x86 서버, 보안 서버, AI·빅데이터 서버, 엣지 서버, ODM 서버 등 다양한 국산 서버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자체 기술력을 통해 정부의 서버 개발 과제를 총괄하는 등 국내 컴퓨팅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정종길 기자
기사원문 보러가기 > KTNF, ‘제13회 정보보호의 날’ 정보보호 제품 전시회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