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통합데이터센터, KTNF 사옥 방문
작성일 2024-07-04
[아이티데일리] 국산 서버 개발·제조 전문기업 케이티엔에프(대표 이중연, 이하 KTNF)는 지난달 20일 국방통합데이터센터 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KTNF 사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KTNF 사옥 데이터 파크의 마이크로데이터센터(MDC) 전경
이번 방문에서는 기업 홍보영상 상영과 사업영역 및 제품 설명을 통해 KTNF의 전반적인 업무를 소개했다. 이어 KTNF 제조시설 견학 후 데이터 파크에서 최신 서버 기술 소개, 서버 관리 실습 및 관련 토의 등 실무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KTNF와 국방통합데이터센터는 지난 2019년부터 ‘코어리지(Coreridge)’ x86 서버 납품 계약을 체결하고 현재 다수의 서버를 운용하고 있다. 이번 방문을 통해 KTNF 국산 서버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신뢰하는 계기가 돼, 데이터 주권 확보를 위한 국방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해 협력 방안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코어리지 x86 서버 ‘KR580S3’
한편 KTNF는 ‘Korea Technology aNd Future’를 모토로 2001년에 창립해 x86 서버, 보안 서버, AI/BigData 서버, 엣지 서버, ODM 서버를 직접 개발해 공급하는 국내 유일한 제조사로 연간 100,000대를 제조할 수 있는 클린룸을 갖춘 제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한정호 기자
기사원문 보러가기 > 국방통합데이터센터, 지난달 20일 KTNF 사옥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