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AND FUTURE 고객지원

뉴스 & 행사

KTNF -로그프레소,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사업 협력 MOU 체결 작성일  2021-07-16

 

<이중연 KTNF 대표(왼쪽)와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가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했다.>

 

 

국산서버 제조기업 KTNF 독자 개발한 x86서버와 국산 솔루션을 결합한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시장에 진출하는 어플라이언스 제품군 영역 확장에 나섰다.

 

 

회사는 이에 앞서 클라우드·백업 솔루션 기업들과 협력, 어플라이언스 서버를 출시하는 주력 제품인 범용 서버와 함께 '일체형(HW+SW)' 서버 시장 경쟁력도 강화, 기업 부가 가치를 높이고 있다.

 

 

KTNF(대표 이중연) 고속 성장하는 빅데이터 솔루션 시장에 본격 진입하기 위해 빅데이터 플랫폼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KTNF 서버 개발 기술과 로그프레소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결합해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사업을 다방면에서 전개하고 이를 통해 빅데이터 솔루션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고객 업무 환경에 최적화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솔루션에 적극 반영하는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집중키로 했다.

 

이중연 KTNF 대표는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맞아 빅데이터 분석이 매우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로그프레소와 협업을 통해 고성능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빅데이터 솔루션시장에서 국산 제품의 인식 전환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KTNF 협력해 다양한 IT 인프라 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를 공급해 빅데이터 시장을 확대하고 양사가 동반 성장할 있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KTNF 20 동안 독자 서버 메인보드 설계 기술을 기반으로 x86서버, 어플라이언스 서버, 차세대 컴퓨팅 서버 등을 개발·제조하는 국산 서버 전문기업이다. 국내 서버업체 최초로 '뉴타닉스 레디' 인증을 획득,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70여군데의 지자체와 공공기관에 제품을 설치·운영 중이다.

 

로그프레소는 데이터 수집부터 의사결정에 이르는 원천기술을 보유한 빅데이터 전문기업이다. 지난 8년간 금융, 반도체, 통신, 공공기관 산업분야의 150개가 넘는 기업에 범용 빅데이터 분석, 통합로그관리, 통합보안관제, 보안운영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기사 원문 보러가기 > KTNF-로그프레소, '고성능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사업' 맞손…영토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