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AND FUTURE 고객지원

뉴스 & 행사

코오롱베니트와 국산 서버 공공 총판계약 체결 작성일  2019-05-23


 

 

코오롱그룹 IT서비스업체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는 한국 x86 서버 제조업체 케이티엔에프(대표 이중연)와 공공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는 케이티엔에프가 개발 및 제조하는 x86 서버 제품을 공공시장에 공급한다. 코오롱베니트는 올해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 서버 제원이 'x86 아키텍처 기반 CPU 1소켓 전체' 및 '2소켓 중 클럭 속도 2.6GHz 이하'로 확대돼 공공부문의 한국 업체 서버 도입이 늘 것이라 기대 중이다.

코오롱베니트 측은 케이티엔에프가 "작년부터 x86 서버 자체 개발에 성공해 국내 공공기관과 대기업으로 공급 레퍼런스를 확대하고 있는 순수 국산 서버 제조기업으로 단순 외산 조립 제품에 의존하던 서버 시장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평가했다. 

양사는 케이티엔에프의 기술 경쟁력과 코오롱베니트의 유통 노하우로 공공 서버시장을 공략하기로 했다. 코오롱베니트는 공공시장에 강점을 가진 전국 파트너사망을 활용해 제품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겠다는 구상을 제시했다. 

기사 원문 보러 가기 > http://www.zdnet.co.kr/view/?no=20190522163418